아베의 나쁜 버릇, 일본 망하게 할 수도 >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새희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 61회 작성일 19-08-27 15:41

아베의 나쁜 버릇, 일본 망하게 할 수도

profile_image 새희망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9-08-27 15:41
일본의 아베 총리는 잔인한 전쟁범죄에 대해 사죄배상은 커녕 경제보복을 지난 7월 1일 단행하였습니다.
아베는 일본의 평화헌법을 '전쟁 가능한 국가'로 바꾸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일본 참의원(상원의원)을 통과할 수 없어서 이때까지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참의원(상원의원) 선거(2019년 7월 21일)가 다가오자 아베는 ‘한국 때리기'로 지지층을 결집시키고, 지지율을 높여서 참의원 선거에서 승리하여 평화헌법을 바꾸고자 합니다.

2019년 7월 1일, 아베는 한국 수출규제를 단행합니다.
이 날은 참의원 선거 유세가 시작되는 날이었습니다.
아베의 ‘한국 때리기’는 그의 나쁜 권력욕에서 비롯된 것이고, ‘한국 때리기’로 일본 극우세력의 혐한 감정을 부추기는 전례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레 낮아진 지지율도 상승하였습니다.
2017년 6월, 아베 총리는 친구가 운영하는 사학재단에 수의학과를 신설하도록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불거져 지지율이 최대 12%포인트나 추락합니다.

일본 정부는 초중학교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명시하면서 한국 때리기를 또 시도합니다.
2018년 3월, 일본의 대표적 극우 사학재단인 모리모토 학원 스캔들에 대한 관련 공문서가 조작됐다고 아시히 신문이 폭로하자 아베 총리의 지지율이 떨어집니다.

이번에는 고등학교 교과서에 ‘독도 왜곡’ 강화하여 위기를 모면합니다.
2018년 12월, 아베 총리는 외국 노동자 관련 법안 처리 등을 밀어붙이면서 지지율이 크게 떨어지는 상황에 처해집니다.

해군 광개토대왕함이 북한 조난 선박을 구조하는 과정에서 쏜 레이더 전파에 일본 초계기가 맞은 사건(2018년 12월 20일)이 발생하였습니다.
2019년 1월에 일본은 초계기가 찍은 동영상에 해설 자막을 편집해 한국 해군이 잘못했다고 시비를 걸기 시작합니다.

이 동영상 공개를 지시했던 아베 총리는 TV 인터뷰를 통해 한국 측에 대책 마련까지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백색국가 목록에서 한국을 배제함으로써 무역보복을 감행합니다.
계속해서 과거사 반성을 끝내 외면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파렴치한 언행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처럼 아베의 ‘한국 때리기’는 상습적이고 의도적이며 비윤리적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류역사는 말합니다. “윤리가 없는 사람, 사회, 국가, 민족, 정권은 반드시 멸망한다.”

비인간적이고 비윤리적으로 윤리의식이 희박, 또는 윤리의식 부재할 때 그 결과는 얼마나 처참한지를 역사가 말해줍니다.
미리보기는 실제 화면과 다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옆으로 드래그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